삼성증권 환율 우대 신청 방법 및 달러 환전 방법 :: 국장 떠나고 미국 주식 사자!
삼성증권 환율 우대 신청 방법과 달러 환전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나믹 코리아 입니다. 주주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 유상증자가 연달아 이어지며, 국장에서는 더이상 희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거기다가 뜬금없는 비상계엄까지, 국장 난이도는 최최상상으로 치솟았네요. 경제적으로 허약한 기초체력에다가 불안한 대내 정세까지, 더이상 국장에 대한 미련을 버렸습니다.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엔비디아 등 미국 주식 가격이 상당히 올라온 상태라, 조정 이후 들어가시길 권고드립니다).
※ 참고) 삼성증권 계좌로 달러를 이체하고 싶으신가요? 이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외화가상계좌가 필요한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 차>
|
1. 삼성증권 환율 우대 신청 방법 및 환율우대 기간 등
삼성증권 환율 우대 신청 방법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장을 떠나 미장으로 넘어간 개미들이 워낙 많다보니, 증권사 마다 환율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환율우대 안내를 받지 못해, 처음에는 그냥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주식을 매수하였는데, 지금 생각하면 가슴이 아픕니다.
삼성증권 환율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고객센터 1588-2323>으로 전화하시어 신청하면 됩니다. 삼성증권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현재까지는 위 번호를 통해서만 환율 우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삼성증권 어플 또는 홈페이지 등에서는 환율우대 신청 불가).
미국 달러의 경우, 0.07 ~ 0.05까지 환율우대가 가능합니다. 환전 금액이 커질 수록 환율우대를 적용 받았는지 여부에 따라 환손실 규모가 차이나겠지요.
삼성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전화 연결까지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저는 20분 기다리고 담당자랑 통화할 수 있었네요. 환율우대 신청 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삼성증권 어플에서 환전할 때, 아래와 같이 <우대환율고객>이라고 표시되지요.
그리고 위 문자에서처럼, 환율우대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환율우대기간은 6개월 입니다. 위 기간이 만료되면, 다시 신청하여 계속 우대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우대환율 이벤트를 알았으니, 삼성증권 고객센터 번호(1588-2323)로 전화하시어, 꼭 환율우대를 받고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2.'항에서 삼성증권 어플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삼성증권 주식계좌 예수금에 이자가 발생할까요? 이자가 없다고 하면, 뭔가 부당하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삼성증권 어플로 달러 환전하는 방법 - 미국주식 투자하자!
삼성증권 어플로 달러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① 우선, 삼성증권 어플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뒤, 오른쪽 아래 부분에 있는 메뉴(삼지창 표시)를 선택합니다. ② 그리고 <주식/파생> - <해외주식> - <환전> 순으로 선택합니다.
환전 화면에는, 환전 가능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규환전 가능시간대와 시간외 환전 가능시간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아래 사진에서 그 시간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주식계좌를 선택한 후, 얼마를 환전할 것인지 입력합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 - 비상계엄 등 달러 환율이 고공행진 입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은 바닥이 어딘지 모르고 추락하고 있지요.
어쨌든, <환전> 버튼을 선택하면 환전이 완료됩니다. 이제부터는 해외주식 미국주식에 투자할 시기입니다. 물론, 타이밍을 봐야겠지요. 미국장으로 넘어가셔서, 오랜 기간 장투하여 자산을 몇 배로 증식시키시길 바랍니다.
※ 참고) 우리나라 시총 1위 삼성전자, 5만 원대에서 횡보 중입니다. 삼성전자 자사주 매입 공시까지 이루어졌는데, 반등이 더딘 모습인데요, 삼성전자 자사주 매입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 건 맞을까요? 삼전 자사주 매입 확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맺으며
이상과 같이, 삼성증권 달러 환율 우대받는 방법과 환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2024년 하반기 국장은 정말 너무나도 힘드네요. 어쩌면 지금이 바닥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하실도 경험하였기에, 이제는 미장으로 이사하는 것이지요.
미장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지금 고가 영역이어서 언제 조정받을 지 모릅니다. 현금을 원기옥처럼 모으고 기회를 보고 들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