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재테크 일지

삼성증권 주식 배당금, ETF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

십시일반@@ 2024. 5. 15. 21:50

삼성증권 주식 배당금, ETF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증권 mpop 어플을 통해 국내 주식, 미국 주식, 국내 ETF 등을 거래하는데요, 가장 기분 좋은 알림은, 주식 배당금 또는 ETF 분배금 입금 알림입니다.

 

삼성증권 mpop 어플에서, 별도로 배당금 또는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을 하지 않으면, 입금되었는지 바로 인지할 수 없습니다. 본 포스팅을 보고, 지금 바로 알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ETF 분배금 지급기준일, 분배금 지급일이 언제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TF-분배기준일-지급일-확인방법-알아보기

 


<목  차>
  • 1. ETF 분배금 입금 알림, 기분 좋은 금융 월세
  • 2. 삼성증권 배당금 입금 /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 방법
  • 3. 맺으며

 

 

1. ETF 분배금 입금 알림, 기분 좋은 금융 월세

 

 

퇴직연금 계좌, IRP 계좌, 연금저축계좌, 일반 주식계좌, ISA 계좌 등에서, 아리랑고배당주 ETF,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 ETF 등을 꾸준히 모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 S&P 500 ETF 등도 꾸준히 모아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월 분배금을 주는 ETF를 좀 더 선호합니다. 주식 또는 ETF 투자는 끈기와 기다림이 매우 중요한데, 월 분배금은 장기투자를 향한 강한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이죠. 

 

아리랑 고배당주 ETF가 월 배당으로 바뀐다고 했을 때, 굉장히 기뻤지요! 분배금이 입금되면, 아래와 같이 카톡 알림이 옵니다. 기분 좋은 금융 월세 느낌입니다.

 

신한은행-퇴직연금-아리랑고배당주-분배금삼성증권-타이거-고배당-분배금
카톡알림-주식-ETF-분배금-입금

 

 

 

말씀드린 것처럼, 삼성증권 어플에서 별도로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을 해야지, 위와 같이 카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 또는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 방법, '2.'항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 주식 또는 ETF 매도 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주식 등 매도 후, 바로 돈을 출금할 수 없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삼성증권 mpop 어플을 통해 돈 빼는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주식매도-돈-빼는-방법

 

 

2. 삼성증권 배당금 입금 /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 방법

 

 

삼성증권 배당금 입금/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 방법입니다.

 

먼저, 삼성증권 mpop 어플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하단 부분에 있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그리고 <안내/ 계좌개설> - <혜택 / 알림> - <알림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삼성증권-알림설정-메뉴계좌개설-알림설정-삼성증권
계좌개설-알림설정-삼성증권-주식-배당금-ETF-분배금-입금-알림

 

 

 

<알림설정> 화면에서, <계좌>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알림 설정을 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저는 연금저축 계좌를 선택하였습니다.

 

<주식거래> - <배당 / 청약 입금고> 부분을 선택한 후, <배당금 입금 안내>, <ETF 분배금 입금 안내>를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그러면, 분배금 등이 입금되었을 때, 위와 같이 카톡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계좌-주식거래-설정배당금-분배금-입금-알림-설정
삼성증권-배당금-분배금-입금-알림-설정

 

 

 

※참고) 삼성증권 연금저축 CMA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삼성 신종종류형 MMF 제4호 - CP>펀드가 자동 매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위 펀드를 매도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신종종류형-MMF-매도수수료

 

 

3. 맺으며

 

이상과 같이, 삼성증권 어플에서, 주식 배당금 입금 / ETF 분배금 입금 알림 설정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쉽지 않지만, 매월 꾸준히 배당 ETF 등을 모아가면서, 3년 뒤, 5년 뒤, 10년 뒤의 상당한 수준의 금융자산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모두, 파이팅입니다!